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빠스타이뷰
콜라겐을 많이 먹으면 어디에 좋은지 알려주세요.
콜라겐을 먹으면 채내 어떤 성분을 보충해줄 수 있는 것인가요? 또한 콜라겐은 어떤 음식에 많이 들어가 있어요?
족발에 많다고 하던데 다름 음식에도 많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콜라겐은 먹어도 결국 우리몸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가 되어 몸에서 이용이 되요
결국 단백질을 먹는것과 동일한데 흡수가 조금더 잘된다는 차이가 있어요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동일해 져요
• 콜라겐은 주로 피부,
뼈, 관절, 혈관 등에서 발견되는 단백질로써, 피부 탄력과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콜라겐을 보충하면 피부의 수분 유지와 주름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족발 외에도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닭발, 생선의 껍질, 소의 연골, 육수 등이 있습니다. 또한, 젤리나 일부 해산물에서도 콜라겐을 섭취할 수 있으며, 다양한 식품을 통해 콜라겐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콜라겐은 단백질 덩어리 입니다.
현재까지 임상으로 알려진 콜라겐의 섭취로 인한 효과로는 피부 건강(주름과 보습), 관절, 건강, 모발 건강 등이 있습니다.
콜라겐이 많은 음식은 족발, 도가니, 닭발, 돼지 껍질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콜라겐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도 많이 팔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콜라겐만 식품 원료로 파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