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마도사님 맞을까요??.... .

친정 집에 있던 달마도사님 예전부터 가위 눌르고 심했어요.. 어머님께서는 가위 칼 등 비방 해주셨구요.

아버지께서 달마도사님 액자걸어둬라 하셨구여.. 그 뒤 진짜 말끔히 없어요.

감정 부탁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사진 속 그림은 전통적인 달마도 즉 달마대사를 그린 그림입니다

    한국, 중국, 일본 등 동아시아 불교권에서 달마도는 집안에 걸어두면 잡귀를 물리치고 액운을 막으며 좋은 기운과 재물을 불러온다는 풍수적 민간신앙적 믿음이 널리 퍼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