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호이호이쨔챠
전 시험공부할때 박카스를 많이 먹는데요. 먹다보니 살도 찌는것 같고 음료가 너무 단거 같은데 이게 당이 얼마나 되는거죠? 병에는 없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춤추는라면
당류는 거의 비슷해요
박카스 D 는 100ml 에 당류 약 9g, 박카스 F 는 120ml 에 당류 10g 이 들어있어요
콜라와 거의 비슷한 수준의 설탕물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의 당류를 가지고 있어요
응원하기
똑똑한짱구
안녕하세요
박카스 D의 당 성분은 9g, 박카스 f의 당 성분은 12g이 들어 있어요
각설탕 1개가 보통 3g 정도이니 꽤나 당성분이 높은편에 속합니다.
박카스는 일시적인 집중력을 주지만 식욕을 돋구고 금방 피로하게 만들기 때문에 너무 자주 드시는건
비추천 드려요
압도적으로정직한야크
우선 약국에서 파는 박카스 D는 100ml 한 병에 당류가 약 9g 정도 들어있고요, 편의점에서 파는 박카스 F는 용량이 조금 더 커서 한 병에 약 10g 정도의 당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게 어느 정도인지 감이 잘 안 오실 텐데, 보통 각설탕 하나가 3g 정도니까 박카스 한 병을 마시면 각설탕 3개 이상을 한꺼번에 먹는 셈이에요. 하루 당류 섭취 권장량이 50g 정도라는 걸 생각하면, 작은 병 하나로 하루치의 20%를 채우게 되는 거죠.
피곤할 때 한 병씩 마시는 건 도움이 되지만, 당 조절이 필요하시거나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습관적으로 여러병 마시는 건 주의하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