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탈퇴한 사용자
어린이의 식습관 개선을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요?
어린이의 식습관 개선을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부모가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어린이의 식습관 개선을 위해 부모가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범 보이기: 부모가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하여 좋은 본보기가 됩니다.
2. 다양한 식단 제공: 다양한 과일, 채소, 통곡물, 단백질 식품을 제공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합니다.
3. 식사 시간 정하기: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정하고, 가족과 함께 식사하는 습관을 기릅니다.
4. 간식 건강하게: 건강한 간식(과일, 요거트, 견과류)을 제공하고, 가공식품이나 당분이 많은 간식은 줄입니다.
5. 식사 준비에 참여: 아이가 식사 준비에 참여하도록 유도하여 음식에 대한 관심과 책임감을 기릅니다.
6. 긍정적인 환경 조성: 음식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장려하고, 강요하거나 벌로 삼지 않도록 합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 어린이에게 건강한 식습관을 자연스럽게 형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