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면제 받은 사람들은 민방위도 안하나요?

군대 전역하면 예비군을 하고, 그 다음에 민방위를 하잖아요.

근데 군대 면제된 사람들은 당연히 예비군은 안할테고, 민방위도 안하나요?

민방위는 아예 별개로 해야 되는 거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5급과 6급이 면제를 받는데요

    5급은 민방위에 편성이 되지만

    6급의 경우는 민방위에 편성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6급만 민방위 안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2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