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분명 몸이 추운데 진땀이 날 때가 가끔 있는데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분명 몸이 추운데 진땀이 날 때가 가끔 있는데요.

이 증상이 가끔씩 나타나서 몸살인 줄 알고

몸살약을 먹었으나 별 차도가 없는 거 같습니다

무슨 문제라도 몸에 있는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성주영 한의사입니다.

    몸이 으슬으슬 차가운 느낌이 있는데 땀이 나타난다면 감기 초기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한은 감기를 포함한 바이러스가 우리 인체에 침범하였을 때 근육을 수축시킴으로써 심부 온도를 올리기 위한 신체 반응입니다. 이러한 근육 수축으로 체온이 올라가게 되면 우리 인체는 일정한 체온을 유지하려는 항상성에 의해 열을 내리고자 땀이 나타나게 됩니다. 며칠간은 무리해서 움직이기보다는 잘 쉬면서 영양가 있는 음식을 잘 챙겨드시고, 미지근한 물을 수시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기침이나 콧물, 인후통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되거나 증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정확한 원인 감별을 위해 근처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44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