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가볍게 운동하면서 근육도 키울 수 있는 운동이 있을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50대

기저질환

다발근염, 다슼, 협착

복용중인 약

면역억제제, 근육이완제, 잔통제, 바터민보충제

나이가 있고 다발근염이라는 희귀잘환에 걸린지 2년 정도 지났고 계속 약을 먹고 있어요. 이제 그 병으로 인한 통증은 없는데..가볍게 운동하며 근검소를 조금이라도 막을 운동이 있를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운동량과 근육의 양은 비례하기 때문에 운동량이 적다면 근육을 지켜내는 것이 참 쉽지는 않겠지요. 근손실을 막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근력 운동을 챙기시는 것과 단백질 섭취를 충분히하는 것이 좋기는 합니다. 당연히 현재 건강 상태를 고려해서 운동의 강도를 약하게 하는 것(가벼운 아령을 들거나 벽에 기대어 스쿼트를 하는 정도, 계단 오르기)도 좋을 것 같앟요. 주 2회, 20분 정도씩 해주셔도 근감소를 막을 수는 있을 것 같아요.

    채택 보상으로 12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전신을 움직여줄 수 있는 스쿼트나 런지, 누워서 안정감있게 할 수 있는 브릿지나 데드버그 동작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