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한가로운오후
엉덩이에 살은 왜 찌는건가요????
보통 살이 찌게 되면 배가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알고 있는데요
엉덩이에 살은 왜 찌는건가요?
엉덩이 살도 뱃살만큼이나 찌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엉덩이에 살이 찌는 이유는 유전적 요인과 호르몬 때문입니다. 특히,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엉덩이와 허벅지에 지방을 쉽게 축적하게 하며 또한, 앉아 있는 시간이 많거나 운동 부족으로 하체 근육 사용이 적을 때도 엉덩이 쪽에 지방이 쌓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