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의 경우 하루종일 근육을 사용하게 됩니다. 특히나 사무직의 경우 목근육을 계속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한쪽 부분이 경직이 되기 마련입니다. 이것을 풀어주기 위해서 운동을 하며 수면을 취하는것인데 잠을 자지 못하면 휴식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악순환이 반복된다고 합니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근육이 자는 동안 한쪽 방향으로만 고정이되어 경직이 되어서 그렇습니다. 한쪽으로 접히거나 늘어난 상태라 보통 염좌라고 해서 작은 염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보통 시간이 지나면 낫는데 통증이 지속될 경우 담이라고 해서 계속적으로 동일한 자세를 취하게 되면 염증이 커지고, 근육속에 노폐물 때문에 지속적인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평소에 스트레칭을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답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과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달아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