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가 하는 일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간호조무사와 간호사의 정확한 차이점을 알고 싶습니다

지금 현재 13개월 된 아기를 키우고 있습니다

20대 초반부터 동물병원에서 일을 하면서 병원일에 흥미를 느껴 간호쪽 직업으로 자연스럽게 흥미가 생겼어요

대학을 가서 간호사를 준비하기에는 늦은감이 있어 간호조무사를 알아보는데 정확한 차이점과 취업률 준비기간 등 자세한 것들이 궁금합니다

주변에 보니 6개월만에도 취업을 하던데 가능한 일인가요?

저는 취업을 최대한 빨리 하고 싶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동안 간호조무사입니다.

    간호사와 간호조무사의 차이는 면허증과 자격증 부터 차이가있습니다.

    간호사는 간호학과가 있는 대학에 입학하여 3년 또는 4년정도 이론과 실습을 배우며 학점 이수후 국가고시를 보고 평균 60점 이상시 합격으로 간주하여 간호사라는 직업을 할수 있으면 의사 지도아래 일을 하신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간호조무사는 일반 간호조무사 학원에서 이론과 실습을 배우면 1년정도면 수료를 하고 나라에서 시험을 보는데 일년의 두번정도 기회가 있어서 이중에 한번 시험을 보고 합격시에 간호조무사 자격증이 생기며 간호사의 보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천지연 간호조무사입니다.

    간호조무사가 하는 업무는 의사와 간호자의 보조적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간호조무사가 하는 일은

    대체적으로 의사와 간호사가 지시하는 사항을 잘 이행하는 것 이겠습니다.

    취업 가능시기는

    간호조무사 학원 이론 수업 및 실습을 마무리를 짓고

    간호조무사 국가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여 합격을 하고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발급을 받아야만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간호조무사 자격 취득 까지는 1년 이라는 시간이 소요 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나영 간호조무사입니다.

    취업이야 병원에서 찾는 분이 질문자님이랑 맞으면 언제든지 취업은 빨리 되구요 보통 종합병원 같은 곳 예를들어 병동에서 일을 하면 간호사 보조하는 일을 하게 될 것이고 보통은 간호조무사는 의사,간호사 보조역할이라 생각하시면 되요 어느 과에 가냐에 따라 하는 일도 각각 달라서 잘 맞는곳으로 가셔용

  • 안녕하세요. 신미현 간호조무사입니다.

    간호조무사는 의사나 간호사의 지시에 따라 진료보조,환자관리,접수.수납,주사 및 처치 준비 등 업무를 합니다.

    간호사와의 큰 차이는 간호사는 간호대학을 졸업하고 국가면허를 취득한 의료인이고 간호조무사는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국가자격을 취득하는 의료보조인력이라는 점입니다.

    취업을 빨리 하고 싶다면 간호조무사는 좋은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보통 자격 취득까지는 약 1년정도 걸리지만 실습중이거나 교육과정중에 병원에서 먼저 채용되는 경우도 있어 6개월 정도만에 병원업무를 시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재 아기를 키우고 계시고 병원업무에 흥미가 있으며 동물병원 근무 경험도 있으니 병원환경 적응에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늦은것은 전혀 아니며 육아후 재취업을 위해 간호조무사를 준비하는 30-40대 분들도 많습니다.

    빠른취업이 목표라면 간호조무사 과정을 알아 보시는것이 현실적이 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장철순 간호조무사입니다.

    작은 의원이라면 간호사 간호조무사 일에 차이 없어요.

    큰 병원 일 수록 차이가 나죠.

    간호사는 전문적이고 간호조무사는 약간의 보조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둘다 취업은 잘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