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경제
지나치게유연성있는버드나무
어제 하루만에 지수가 1000포인트가 빠졌어요 이런 건 사실 처음보는데 이거 괜찮은 거 맞나요 포지션 정리를 해야할지 걍 둬야하나 고민입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배현홍 경제전문가
이상그룹 경영기획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우선 어제와 같은 서킷브레이커 발동은 올해 4번이나 발동했습니다. 즉 새삼스러운일은 아니며 1000포인트나 빠진것은 9000포인트가 돌파하였기 때문에 포인트자체가 크게 빠진것이지 올해 3월엔 -12%가 하루에 빠졌던 적도 있습니다.
다만 어제와 같은 상황은 6월말 리밸런싱을 앞두고 국내의 국민연금과 글로벌 연기금의 수백조원의 매물이 있었으며 이를 빌미로 그동안의 과도하게 쏠린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를 중심으로 매도세가 나오면서 발생된 일시적 수급 매물 해프닝으로 보는게 맞습니다.
그리고 역으로 실적 추정치나 펀더멘탈로는 전혀 훼손되지 않았으며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는 26년도 이익추정치를 기반으로 PER7배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이번 급락에 적극적으로 매수기회로 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88베리 받았어요.
평가
응원하기
이명근 경제전문가
한양증권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반도체 탑3 기업 미국의 마이크론이 내일 아침 실적발표를 앞두고 있어서 어제 삼전닉스가 크게 하락하면서 코스피도 크게 하락한 하루 였습니다
오늘은 그래도 다시 의미있게 반등하는 상황이구요 실적이 어떻게 나오느냐로 단기 하락세로 돌아서냐 다시금 신고가 갱신하러가냐 차이가 나올거 같습니다
일단 내일 아침 마이크론 실적을 보고 매매를 하는게 맞을 상황 같기는 합니다!
이대길 경제전문가
메리츠화재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엄청나게 오르면 파는 것이 정상입니다 100만 원 넣는데 150만 원이 되면 불안해서 가만히 못 있는 것이 사람 심리입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외국인들이 들어와서 엄청나게 팔고 나갔습니다 저번처럼 또 들어올 겁니다 그냥 반복되면서 올라가는 겁니다 전망이 높고 실적이 뒷받침되는 것이기 때문에 거품은 절대로 아니지요
전중진 경제전문가
한울발달상담센터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스피와 같은 경우 단기간에
워낙 많이 올랐고 현재 그래서 매도세가 나오며
그리고 미국장이 금일 좋지 못하기에
더 떨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을 것이나
대세적인 하락장이라고 보기는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