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에펠탑선장
과거에는 연말에 가요대전을 하면 대상을 수여하기도 했었는데
최근에는 가요대전을 하면 상을 어떻게 주나요? 요즘에도 최고가수 1명을 뽑아서 대상을 수여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정성들여서답변다는사람
안녕하세요. 정성들여서 답변 드리는 사람입니다.
요즘 가요대전은 과거와 달리 시상식이 아닌 축제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어요. 특히 SBS 가요대전의 경우, 대상이나 본상 같은 시상 없이 한 해 동안 활약한 아티스트들의 특별 공연 무대로만 구성된답니다.
재미있는 건 이제는 여름에도 가요대전을 한다는 거예요. SBS는 올해 7월에도 'SBS 가요대전 Summer'를 개최했고, 뉴진스, 아이브, 스트레이키즈 등 인기 아이돌들이 총출동했답니다.
개인적으로는 시상식 형식에서 축제 형식으로 바뀐 게 더 좋은 것 같아요. 순위를 매기지 않고 모든 아티스트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니까 더 즐거운 분위기가 되는 것 같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응원하기
노란누에137
네 요즘에도 가요대전이 있습니다 가요대건 2024가 있습니다 연말에는 시상식을 보며 한해를 돌아보곤 햇지요 올해도 기대됩니다
이지로운블루밍618
최근의 'SBS 가요대전'은 시상식 형식이 아닌 음악 축제 형태로 진행되며, 대상을 포함한 별도의 시상 없이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서울가요대상'과 같은 다른 음악 시상식에서는 여전히 대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