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홍삼과 멀티비타민 중 어떤걸 꾸준히 먹는게 몸에 좋을까요?

성별

남성

나이대

50대

기저질환

없음

복용중인 약

없음

요즘 피로가 누적되는지 입술도 트고 눈도 충혈되고 만히 피곤하네요. 딱히 병이 있는건 아니니 평상시 건강관리에 뭐가 나은지 생각중입니다. 골고루 들어있다는 멀티비타민과 왠지 몸에 골고루 좋을것 같은 홍삼. 뮈가 좋을카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홍삼은 가끔 컨디션이 특별히 안좋을때 한달정도 복용해주시면 좋구요 꾸준히 드실 것은 멀티비타민쪽이 낫구요. 종합비타민은 약국용이 훨씬 좋습니다. 활성형 비타민이 몸에서 바로 사용되는 비타민인데 일반의약품으로만 출시되고 있으니까 약국에서 일반의약품 종합비타민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기저질환이나 드시는 약이 없으셔서 종합비타민 드시면서 홍삼드셔도 특별한 문제는 없으니까 안심하시고 드시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24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홍삼과 종합영양제는 성분이 다르므로 뭐가 더 좋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겠습니다. 홍삼은 진세노사이드 성분을 통해 자양강장제 역할을 합니다. 많이 피로하거나 힘들때는 홍삼과 종합영양제를 같이 드시기도 하겠습니다.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둘다 좋습니다. 홍삼도 좋고, 종합비타민도 좋습니다.

    둘다 드셔보세요~

    종합비타민은 약국에서 일반의약품으로 판매하는걸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홍삼은 장내세균에 따라서 효과를 못보시는 경우들도 있어서요. 멀티비타민과 코엔자임큐텐을 추천드립니다. 코엔자임의경우에 혈중농도가 3이상 올라가야 효과가 있어서 흡수율이 높은 원료를 복용하시는게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영양제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멀티비타민과 홍삼 모두 체력회복, 에너지 대사 등에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필요하다면 같이 복용 할 수도 있습니다. 멀티비타민을 장기적으로 복용하면서 체력이 떨어질때 홍삼을 추가해서 드셔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