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삼겹살굽기
왜 매운 음식을 먹으면 위에 안 좋나요?
위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매운 음식을 자제하라고 하는데요. 매운 음식을 먹는 것이 어떻게 위에 좋지 않으며 적정 수준은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매운음식을 먹으면 매운 성분이 위를 자극하여 상처를 내거나 위산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매운 음식은 위 점막을 자극하여 위산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어, 위염이나 위궤양이 있는 사람에게는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캡사이신 성분이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적정 수준은 개인의 위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매운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장에 문제가 없다면 적당한 양의 매운 음식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만, 위장에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섭취를 줄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