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초생 부업읗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다들 재테크 하시는 거 있으신가요? 요즘 돈을 굴리고 싶어서 유명한 기업 주식 시작했는데도 잘 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월급은 인센티브제라 220-260입니다. 적금은 80만 원씩 해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일단 사회 초년생이라고 하시면 아무래도 월 소득이 충분하지 못하실 것입니다.

    단, 기업에 속해서 일을 하신다면 겸직 관련된 조항이 있는지 알아보시고

    가능하다면 부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으로 투자를 하셔도 좋고

    퇴근 이후에 추가로 일을 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사회초년생 때는 제테크 보다는 본업에 80% 이상을 신경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그 이후 적응이 되면 제테크에 조금씩 관심을 갖으며 확대해도 늦지 않습니다

    • 또한 지금은 최소한의 제테크인 연금저축펀드와 ISA계좌정도만 개설해두시고 돈을 조금씩 적금식으로 쌓아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사회초년생으로서 월급 중 80만 원씩 착실히 적금하고 유명 기업 주식도 시작한 것은 이미 상위 10% 재테크 출발선에 선 거예요. 앞으로는 무리하게 주식 비중을 키우기보다 절세 혜택이 있는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개설해 ‘미국 S&P500 ETF’를 매달 적금하듯 꾸준히 투자하는 게 좋아요. 본업에 집중하면서 피로를 주지 않는 데이터 라벨링 같은 초기 비용 없는 부업으로 월 10~20만 원 정도 소득을 더하는 것도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변동성이 큰 개별 주식 대신, 적금 80%는 안전 자산으로 유지하고 남은 투자금은 연 200만 원 한도 내 비과세 혜택을 주는 ISA 계좌에서 미국 S&P500이나 나스닥100 ETF에 매달 20~30만 원씩 투자하세요. 미국 지수형 ETF는 파산 위험이 적고 장기적으로 꾸준히 상승해 스트레스 없이 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저와 같은 경우에는 연금저축펀드와 IRP

    그리고 ISA와 미국 직투 등으로 재테크를 하고 있습니다.

    적금 중 일부를 이러한 주식 투자를 해보시면

    미래에 상당히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