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우려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더위쳐
간접흡연이 직접흡연보다 안좋다는게 진실인가요
간접흡연이 직접 흡연보다 몸에 안좋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던데 정말로 직접 흡입하는 것보다 옆에서 맡는데 더 안좋은건가요? 어떤 원리인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간접흡연을 하게되면 니코틴이 정제되지않은 상태에서 폐로 들어가기때문에 더욱 좋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직접 담배를 피우지 않아도 담배 연기를 맡는 간접흡연만으로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담배 연기를 피한다고 담배의 피해를 완전히 차단시킬 수 있는 것은 아니다.흡연 시 생긴 독성물질이 흡연한 사람의 몸에 남아 실내로 들어오면 벽, 가구, 옷, 장난감, 집먼지 등 표면에 흡착한다. 때문에 옆 사람은 연기를 마신 것과 같은 간접흡연의 피해를 입는 것이다.특히 간접흡연의 대표적 지표물질인 니코틴은 카펫이나 페인트가 칠해진 벽에 잘 흡착되는데, 철 표면에 비해 2~3배 높은 수준이다. 실내 먼지에 흡착된 니코틴은 21일이 지난 후에도 약 40% 남아있다. 이는 환기로도 해결할 수 없다.흡연 직후 담배연기는 흡연자의 폐에 남아서 흡연자가 다른 장소로 간 후에도 미세입자로 배출될 수 있다. 흡연한 후 1 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입자가 나오는 시간은 평균 1분으로, 이는 약 8.7번의 호흡을 하는 동안 나오는 입자와 같다.
• 안녕하세요. 이재영 영양사입니다.
담배가 타면서 담배끝에서 나오는 연기를 부류연이라하는데 간접흡연을 하게되면 이연기를 마시게 됩니다. 어느것이 더 안좋다기보다 비흡연자도 흡연자만큼 좋지않다 생각합니다.
• 간접흡연이 직접흡연보다 건강에 더 해롭다는 것은 사실이라고 합니다. 직접 흡연자는 필터를 통해 일부 유해 물질이 걸러지지만, 간접 흡연자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간접 흡연에는 직접 흡연보다 더 많은 발암 물질과 독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