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아이들 간식이 부실할 경우, 민원을 넣는것도 괜찮은 방법일까요?
예산이 적어서 사실상 좋은 간식을 제공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간식이 불량식품 위주이고 아이들 건강을 해치는 간식이 매주 나와서, 기관에서 이런 간식을 계속 제공하고 있는 상황인데, 예산에 대한 이해로 넘어가야 하는건지, 아예 간식 제공을 하지 않는 방향으로 이야기 해야 하는건지, 어떤게 옳은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이들의 건강을 고려할 때, 불량식품 위주의 간식 제공은 문제가 될 수 있어 민원을 제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예산 부족으로 간식 제공에 어려움이 있다면, 더 나은 대체 방안을 제시하거나 간식을 아예 제공하지 않는 것을 문의해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이들 간식이 지속적으로 불량식품 위주라면, 예산 문제로 이해하시기보다 기관에 문제 제기를 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민원은 개선을 요구하는 정당한 절차니까요. 아이들의 건강은 장기적으로 큰 영향을주니 차라리 제공하지 않는 것보다 못한 간식이라면 제공 방식 자체를 재검토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는게 맞다 생각합니다. 기관에서도 예안 안에서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대안을 찾도록 요구하시는것이죠. 근데 감정적인 항의보다는 건설적인 개선안을 제시하면 효과적이고, 단체로 의견을 모아 대변하듯이 전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