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세상

소통세상

채택률 높음

주말마다 아이2명이 수영을 다니는데 한번빠지면 2명기준 4만원인데 한달에 한번정도 빠지는건 감수해야될까요?

어릴때부터 수영을 보내는중인데 한달에 8만원이라서 1번에 2만원꼴인데 2명이면 4만원인데 주말에 가족여행을 가게되면 수영을 못가는데 일반적으로 한달에 1번정도 빠져도 수영을 보내는게 나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수영을 보내는 명확한 이유를 알면 답이 나온다고 생각하는데 운동이나 기본적으로 배우게 하는게 목적이라면 보내는게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한 달에 한번 정도 가족여행으로 못가게 되면 돈이 아깝지만 그래도 보내는게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돈이 좀 아깝긴 합니다... 수영학원에서 보강을 해주지 않나요? 어쩌다 빠지면 보강을 해주시던데,,, 정기적으로 한달에 한 번 빠지시는 거면 수영 일정을 변경하든 횟수를 줄이고 학원비를 조금 조정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요?

    학원에 얘기를 해보면 좋은 중재안이 생길 듯 하니 의향을 말씀해보세요.

    두명이 다니니 그 고려해주지 않을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