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친절한말똥구리6
닭 키울 때 적정 수탉과 암탉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자연인 방송에서도 많이 보는데요
저는 주로 자연인이라는 방송을 즐겨 보고 있는데, 그곳에서 닭을 많이 기르시는 걸 봤습니다. 닭을 건강하게 그리고 싸움 없이 키우려면 수탉과 암탉 비율이 중요하다고 하던데 보통 수탉 한 마리당 암탉은 몇 마리가 적당한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닭들이 다투지 않게 하는 관리 방법도 함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수탉 1마리에 암탉 8~12마리가 적절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탉이 너무 많으면 서로 싸우고 암탉을 과도하게 쫒아다니면서 스트레스가 쌓이니 산란율도 떨어진다고 하네요. 반대로 수탉이 너무 적으면 번식률도 낮아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닭들이 싸우지 않게 하려면 공간을 충분히 확보해야합니다. 닭 한 마리당 최소 1제곱미터 정도의 운동장이 필요하며, 횃대와 은신처를 마련해서 위계질서를 자연스럽게 형성하도록 돕는것이 좋겠습니다. 사료와 물도 여러군데 나눠서 배치해서 경쟁을 줄여주면 다툼은 적어집니다. 새로운 닭을 들일때는 기존 무리에 천천히 합류시키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