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냉철한메뚜기235
왜 수분이 빠지면 KG수가 많이 사라질까요?
안녕하세요!
물을 많이 먹어도 살이 찌는 것 같습니다.
다만 수분이 빠지면 KG수가 많이 사라질까요?
정말로 궁금합니다.
사람의 몸 속은 대부분 수분으로 구성이 되었기 때문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사람 몸의 약 60%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체내 수분 변화만으로도 체중이 크게 달라집니다.
수분이 빠지면 지방이 줄어든 것이 아니라 단순히 체내 수분 손실로 인해 KG 수치가 감소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물을 많이 마신다고 살이 찌는 게 아니라, 일시적으로 몸무게에 반영될 뿐 실제 체지방 변화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체중이 수분에 따라 크게 변하는건 사실입니다. 우리 몸의 50~70%가 수분으로 이러우져 있으며, 땀, 소변, 호흡을 통해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체중은 눈에 띄게 줄어들게 됩니다.
하짐나 이는 지방이 줄어든게 아니고 체내 수분량이 빠진 결과로 보시면 되요. 예로 운동 후나 땀이 많이 난 뒤 체중이 줄어든건 수분 손실 때문이지 살이 빠진것이 아닙니다.
반대로 물을 많이 마시게되면 일시적으로 몸무게는 늘어나게 됩니다. 마신만큼이요.
진짜 체지방 감량은 수분이 아니고 식습관, 운동, 규칙적인 숙면으로 이뤄져야 합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