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하얀세상
요즘 가열주스가 인기인데요. 우리몸에 이로운 작용을 하나요.
안녕하세요.붉은날다람쥐293 근희입니다. 요즘 가열주스가 인기인데요. 우리몸에 어떻게 이로운 작용을 하는지 궁금하여 문의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가열주스는 과일이나 채소를 가열한 후 즙을 내는 방식인데, 가열을 통해 세균이 제거되고 소화가 더 잘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일부 영양소는 가열 시 더 활성화되거나 흡수가 쉬워지기도 하지만, 비타민 C와 같은 열에 약한 성분은 감소할 수 있어요. 따라서 가열주스는 소화에 도움이 되고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영양소의 손실을 고려해 신선한 주스와 적절히 섞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