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브이엠 주식 때문에 걱정이 많네요

스페이스엑스에 부품 납품하는 회사라고 해서 5월에 샀는데(평단 125000)

스페이스엑스 상장 전후로 해서 계속 떨어지다가 지금은 67000원이네요

게다가 어제 뜬 뉴스로는

주식매수선택권 행사로 보통주 추가상장이 이루어졌대요

이건 제 주식이 희석됐다는 뜻이죠?

애널리스트 의견이나 기사에선 장기적으로 봤을 땐 상향할 거라고는 하지만...

조언 부탁드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평단가 125,000원 대비 현재 주가가 67,000원 수준으로 크게 하락해 많이 속상하실 텐데요, 어제 공시된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 행사는 기존 주주 지분 희석과 잠재적 매도 물량 증가라는 악재가 맞습니다. 하지만 상장 주식 수 대비 스톡옵션 물량은 0.16%로 실질적인 지분 희석은 매우 미미해 걱정할 정도는 아니에요.

    6월 12일 스페이스X 나스닥 상장 전후로는 ‘뉴스에 파는’ 현상과 5월 말 빠르게 오른 주가에서 차익 실현 매물이 쏟아져 주가가 떨어진 거라 단기 변동일 뿐입니다. 에이치브이엠은 스페이스X 발사체 엔진에 들어가는 ‘니켈계 슈퍼알로이’ 공식 공급사로, 하반기부터 우주 사업 투자 확대와 수주 증가가 기대돼 장기 전망은 긍정적이에요.

    채택 보상으로 8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매수선택권 행사로 인한 추가 상장은 기존 주주들의 지분 가치가 희석되는 것이 맞으며 단기적 충격은 불가피하나 장기적으로는 회사 본업의 공급 계약과 실적 성장 여부를 확인하며 대응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말씀대로 HVM 주식은 스페이스 X와 연관성이 높아 보이는 주식이기 때문에

    스페이스 X가 지난 12일에 나스닥에 상장함으로

    호재 소멸에 따른 주가 하락이 보여집니다.

    실제로 HVM이 스페이스X에 납품하는 실적이 이어진다면

    장기적으로는 오를 수도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