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불링 피해를 받았을 때 대처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온라인 환경에서 발생하는 괴롭힘이나 따돌림을 사이버 불링이라고 하는데요. 사이버 불링 피해를 받았을 때 대처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그냥 안보고 살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성들여서 답변 드리는 사람입니다.

    사이버 불링 피해를 당했을 때는 혼자 참고 견디지 마시고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는 게 좋아요. 학생이라면 선생님이나 부모님께 알리고, 직장인이라면 상사나 인사팀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또한 여러 기관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청소년의 경우 청소년 전화 1388이나 Wee센터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고, 일반인은 방송통신위원회 1377 원스톱 인터넷피해구제센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증거 수집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메시지나 게시물 등 괴롭힘의 증거가 될 만한 자료들을 캡처해서 보관해두면 나중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절대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하신 사이버 불링 피해를 받았을 때의 대처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일단 사이버 불링 피해를 받게 되면 학교라면 선생님들에게 알리시고

    스마트폰 사용을 잠시 멀리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