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알티스
온라인 환경에서 발생하는 괴롭힘이나 따돌림을 사이버 불링이라고 하는데요. 사이버 불링 피해를 받았을 때 대처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그냥 안보고 살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정성들여서답변다는사람
안녕하세요. 정성들여서 답변 드리는 사람입니다.
사이버 불링 피해를 당했을 때는 혼자 참고 견디지 마시고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는 게 좋아요. 학생이라면 선생님이나 부모님께 알리고, 직장인이라면 상사나 인사팀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또한 여러 기관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청소년의 경우 청소년 전화 1388이나 Wee센터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고, 일반인은 방송통신위원회 1377 원스톱 인터넷피해구제센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증거 수집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메시지나 게시물 등 괴롭힘의 증거가 될 만한 자료들을 캡처해서 보관해두면 나중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절대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응원하기
보미야보미야
질문하신 사이버 불링 피해를 받았을 때의 대처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일단 사이버 불링 피해를 받게 되면 학교라면 선생님들에게 알리시고
스마트폰 사용을 잠시 멀리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