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제가 키가 잘 안크는데 어쩌면 좋을까요?

중2입니다 근데 키가 주변 애들보다 좀 작아요 제 키가 161정도인데 다른애들 3 4cm씩 클때 1년간 2cm도 안큰거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키가 크는지 알수있나요?

참고로 남자...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키가 안큰다면 신경써야할게 세가지 있는데요 

    첫째는 잠자는 시간입니다 10-2시 사이에 호르몬이 많이나오기에 저 시간에 최대한 수면시간을 확보해야되요

    둘째는 운동이에요 줄넘기나 농구 달리기등 무릎의

    성장판을 자극할수 있는 운동을 하세요

    셋째는 영양인데 우유나 요거트등 칼슘이 많이 들어간것을

    드시는게 좋아요 

    실천하셔서 꼭 키크세요 저도 학생으로 돌아간다면 열심히 세가지를 지킬거에요 

  • 중학생인데 161이면 그렇게 작은 키는 아니예요!! 저는 고등학생 여자인데 150초반에서 이제 키가 안 큽니당 ㅋㅋ ㅠㅠ ㅎㅏ.. 일단 남자애들은 운동 하면서 키 엄청 크더라고요!! 농구? 배구? 이런 점프 많이하는 운동 하는 친구들이 남여 다 키가 커요! 그리고 중학생때 작다고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는게 남자분들은 성인 될때까지 크고 성인 이후로도 가끔 키가 크더라고요! 저희 삼촌은 군대가서도 키가 컸어요! 그리고 잠도 많이 자시고 스트레칭!! 이거 조금 크긴 커요! 제가 해봤습니다..ㅋㅋ 진짜 다리찢기하고 자세교정 이런거 하면 1~2cm 즉각적으로 크더라고요!! ㅋㅋ 저한테는 엄청난 희망이었습니다.. ㅠㅠ ㅋㅋ 운동 열심히 하시고 키 꼭 크시길 바랄게요!! 제가 못 큰 키도 가져가세용!! ㅋㅋ

  • 저는 잠을 잘 자고 엄청 많이 먹었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키가 큰 편입니다! 작성자분도 많아 먹고 잠을 잘 자면 키거 더 커지지 않을까요??

  • 중2에 161cm면 그렇게 작은 키는 아닌데요?

    제 주변만 봐도 중학교 때는 작은 편이었는데 고등학교 올라가면서 갑자기 10cm 이상 큰 친구들이 꽤 많았습니다. 남자는 성장 시기가 사람마다 달라서 중2 때 안 큰다고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다만 키는 유전 영향도 크지만 생활습관도 무시 못 합니다. 밤늦게까지 게임하거나 휴대폰 보면서 잠 부족하면 성장에 도움이 안 되고, 편식 없이 잘 먹고 꾸준히 운동하는 게 생각보다 중요하더라고요.

    농구나 줄넘기 같은 운동이 키를 직접 크게 만드는 건 아니지만 성장기 체력 관리에는 도움이 되고요.

    만약 1~2년 동안 정말 거의 안 크고 가족들에 비해 유독 작은 편이라면 성장판 검사 한번 받아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근데 지금 중2라면 아직 판단하기엔 이른 나이 같아요. 의외로 고등학교 들어가서 폭풍 성장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ㅎㅎ

  • 한 번에 확 크는 시기가 있는 것 같아요! 

    중학교때 확 크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고등학교때 확 크는 사람이 있어요

    보통 여자들은 고등학교때되면 거의 다 컸다하는데

    남자들는 다르더라구요

  • 일단 영양소 섭취를 잘 하고 있는지 한번 검토 해보시고

    숙면이 정말 1순위로 중요할 정도로 중요하니 질 높은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환경을 만드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