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클래식한메추리58
프로틴파우더 임산부 섭취 가능여부??
마이프로틴 프로틴 파우더를 먹는데 아침마다 우유에 블루베리, 바나나, 견과류, 오트밀, 마이프로틴 파우더 블랜더에 갈아서 마시는데 임산부도 먹어도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임산부의 단백질 섭취는 태아의 성장과 발달, 그리고 산모의 건강 유지를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임신 중에는 비임신 여성보다 15~30g 가량의 단백질을 추가로 섭취하는 것이 권장되며, 이는 태아와 태반의 형성, 자궁 및 유방의 발육, 모체 혈액량 증가에 필수적입니다. 우유, 블루베리, 바나나, 견과류, 오트밀 등은 임산부에게 좋은 영양소를 제공하지만, 마이프로틴과 같은 단백질 파우더는 성분 확인이 필수적입니다. 일부 제품에는 임산부에게 논란이 될 수 있는 인공 감미료(아스파탐, 수크랄로스 등)나 과다한 비타민A 등이 포함될 수 있으므로, 해당 제품의 성분표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주치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자연식품을 통한 단백질 섭취가 우선적이며, 보충제는 필요한 경우에만 신중하게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드셔도 되요
단백질은 오히려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줘요
다만 그 단백질 유래가 알레르기 없는것을 잘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