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털털한잠자리37
털털한잠자리3723.04.27
통풍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좋은 식단은 뭐가 있을까요?
통풍 환자에게 좋은 식단은 무엇이 있을까요? 먹지 말라고 하는것들이 너무 많던데 다 안먹고 살순 없으니 비슷하게라도 먹되 통풍에 좋은 식단은 뭐가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통풍에 좋은 음식으로는
지방이 적은 유제품들이 좋고 커피, 사과, 바나나 등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1. 체리
체리는 통풍 예방에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체리에는 염증을 억제하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체리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관절 염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한 그릇 정도의 체리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체리는 신선한 것뿐만 아니라, 건조한 것이나 체리 주스 형태로 섭취해도 효과적입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2. 생선
생선은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통풍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을 억제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통풍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3. 녹차
녹차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카테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테킨은 염증을 억제하고 관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녹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한 세 잔의 녹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4. 우유
우유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관절 건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우유에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근육을 유지하고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5.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C, K를 함유하고 있어 관절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브로콜리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성분이 있어,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