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당뇨환자는 당을 제한하라고 하는데 그럼 설탕, 올리고당, 원당 중 어떤 걸 섭취하는 것이 덜 해롭나요?
음식을 하다보면 설탕을 안 넣을수가 없습니다.
일부러 단 음식을 찾아먹지는 않지만 가족중 당뇨환자가 있고
저또한 당이 갈수록 높아져서 먹는 음식에 신경이 쓰입니다.
조리 시 당뇨 환자는 올리고당이 그나마 나은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당뇨 환자에게는 올리고당이 다른 당류보다 나은 선택일 수 있으며 올리고당은 설탕보다 혈당을 천천히 올리고,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올리고당도 적당히 섭취해야 하며, 혈당 수치를 모니터링하면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가능한 경우 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무칼로리 감미료를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