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etf. 어떤거구매해야될까요?

안녕하세요

제가주식처음이라서요

어떤걸구해야될까요?

현재보유중인거는나스닥100 7주

sp500 5주보유중입니다

국내을투자을해야될까요?

미국에투자을해야될까요

저는5~6년정도생각하고있어요

왕초보자가구매할수있는거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장기적으로 본다면 현재처럼 미국에 집중하는게 맞습니다 자본시장이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며 현재는 AI기술주 중심의 패권시대입니다.

    다만 현재는 투자가 집중되는 시기이므로 제조업이 강한 한국이 부상되고 있지만 서서히 피지컬 AI와 그리고 AI엔진 서비스가 서서히 시장에서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이시장에서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은 미국의 빅테크들과 하이퍼스케일러업체들입니다. 또한 원천기술이나 반도체 핵심 장비나 이런 기업들은 역시 미국에 포진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스닥 100에 집중하시는게 좋다고 보이며 다시 일부는 S&P500지수를 추종하는 즉 현재의 포트폴리오를 유지하는게 좋다고 판단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5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보유하고 계신 것 자체가 자산 관리의 정석을 완벽하게 실천하고 계신 훌륭한 상태이므로 굳이 성장성이 정체된 국내 주식으로 눈을 돌리기보다 현재의 미국 중심 포트폴리오를 굳건히 유지하시는 것이 훨씬 유리할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