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살인데 이렇게 살면 민폐인가요..

안녕하세요

다니던 직장을 그만둔지 5개월정도 되었습니다

재취업하려고 이력서를 넣다가 자격증이 부족한거 같아 자격증 취득 후에 다시 이력서를 넣으려고 합니다

자격증 공부도 공짜로 할 수 있는게 없고 내일배움카드 제도를 이용한다고 해도 자부담금이 있어 돈이 없이는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현재 2곳에서 아르바이트중이여서 월급 받으면 학원도 알아보고 자격증 공부를 하려고하는데 일주일 간격으로 아주 민폐덩어리를 만들어서 힘듭니다

제가 진짜 민폐덩어리일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닙니다. 그누구보다 살려고 아둥바둥 열심히 사는 청년입니다. 제 지인은 아직도 백수인 사람이 있어요.

    알바도 안하고요....그런 친구 보면 속이 터지는데

    글쓴이님은 살기위해 몸부림치는 열심히 인생을 살아가시는 분이에요. 절대 민폐아닙니다.

    더군다나 학원도 내 돈으로 해결할려도 하는 손 벌릴려고 안하는 분이세요

  • 혹시 어떤 점이 민폐인지 알 수 있을까요? 글에는 어떤 점이 민폐 같은지 정확하게 명시 돼 있지 않아서요. 상황 자체는 문제될게 없어 보여요!

  • 아르바이트 한개하면서 자격증 공부 한개씩 하세요

    알바 두개세개 하면서 자격증 공부하면 힘들고 건강에 무리가 갈지도 모릅니다 한계단씩 올라가세요 국비지원이나 다른 제도가 있는지 알아보시고요 노동청 유튜브등 취업관련제도 찾아보세요

  • 전혀 민폐덩어리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아르바이트 2곳 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거고, 또 자격증 학원도 알아보고 있으니까 주위에서 하는 상처되는 말은 흘려넘기고 본인만의 길을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 민폐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아르바이트로 생활을 유지하면서 취업 준비를 하고 계신 거고,

    방향을 다시 잡는 과정으로서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당장 가능한 것부터 계속 이어가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