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요란한황도코도
곤약 젤리는 정말 살이 안찌는걸까요?
안녕하세요.
곤약 젤리같은걸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는지 궁금합니다.
곤약젤리가 보통 칼로리가 엄청 낮아서 포만감은 있지만 살이 거의 안찐다고 하던데,
정말 실제로 그런지 궁금하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영양적인 관점에서 답변을 드리자면, 곤약젤리는 주성분인 곤약에 풍부한 식이섬유 덕분에 칼로리가 매우 낮으면서도 물을 흡수하여 포만감을 크게 느끼게 합니다. 이는 전체적인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어 체중 감량 목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즉, 낮은 칼로리로 배부름을 주어 불필요한 칼로리 섭취를 막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간식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말이 맞습니다. 다만, 곤약젤리 자체는 다른 필수 영양소가 거의 없으며, 제품에 따라 설탕이나 다른 첨가물이 들어있는 경우도 있으니 성분표를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곤약젤리는 다이어트의 보조적인 수단으로,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곤약의 경우 부피당 칼로리가 거의 없는 식품이지만
당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을 경우가 있기때문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