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모레도근엄한뱀파이어
강아지 림프종 식이조절 및 식단 추천 부탁드려요
림프롱으로 항암치료 받고있는데 7살 14키로 웰시코기입니다
1차 완료하고 지금 식단조절하려고 합니다
습식사료 + 당근 + 브로콜리 + 블루베리 정도만
매일 먹이려고 노력하고있으며
닭가슴살 삶아서 사료에 조금씩올려주고있습니다
현재 식단조절 잘하고있는건지도 궁금하며
추가로 보조제도 먹여야하는지 궁금합니다 < 오메가3,유산균 등등>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수의사와도 상담을 하는건 중요한데요
현재 식단은 항산화 채소와 단백질을 잘 조합 한것 같아요
다만 사료를 기본으로 유지하고 채소, 과일은 소량 곁들이는 정도가 좋을듯 합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지금 하시는 방식은 큰 틀에서 맞습니다.
항암 중엔 무엇보다 균형 잡힌 사료가 중심이어야 하고 삶은 닭가슴살, 당근, 브로콜리, 블루베리를 소량 토퍼로 급여하는건 괜찮습니다. 전체 열량의 90% 이상은 완전배합 사료로 토퍼는 총량의 10% 이하로 제한해야 영양 불균형을 막을 수 있습니다. 하루 필요 칼로리는 약 600~700kcal이고 주 1회 체중과 체형상태를 확인하며 조정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조제는 오메가3 EPA + DHA 합 1,000mg정도가 좋습니다. 반려견 전용 프로바이오틱스가 도움이 됩니다. 고용량 항산화제나 생식은 피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여기는 사람대상 영양사/영양전문가 게시판이라 저희만 답을 달 수 있습니다. 정확한 답을 얻어보시려면 반려동물 수의사분께 질의해보시거나 네이버에 반려견 식단 관련 전문 카페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거기서 문의 해보시는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