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기능사 자격증 괜찮은가요?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 자격증을 알아보던중 에너지관리기능사란 자격증이 있어서 보니 괜찮아 보여서 관심가지게 됐는데 노후대비에 괜찮을까요 알려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연주 보험전문가입니다.

    에너지관리기능사는 예전에 보일러 기능사 라고 많이 불렸습니다.

    에너지관리기능사, 전기기능사, 소방안전관리자 이렇게 추가로 더 가지고 있게 된다면,

    노후에 아파트, 빌딩, 병원, 학교 등의 시설관리직 재취업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10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에너지관리기능사는 보일러나 공조 설비 운영 및 유지 관리를 담당하는 자격증으로 건물 관리나 시설 관리 분야에서 수요가 꾸준해 노후 대비용으로 좋습니다

    그러나 경쟁이 심합니다 최저시급정도받고요 교대근무도 24시간 교대 당비당비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네 괜찮은 것 같습니다 어느 건물이든 에너지 관리는 계속 되어야하고 수요가 많은 직종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초봉은 그렇게 높지 않지만 안정형 직장이라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채정식 보험전문가입니다.

    노후 대비용 자격증으로는 괜찮은 편입니다 이 자격증 하나로 노후가 자동으로 해결이 된다기 보다는 시설관리 분야와 같이 접목하신다면 더 가치있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