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중2남자아이가 학교선생님을 믿지못하고 자꾸반항합니다

중2남학생입니다 여러가지 사건으로 선생님을 신뢰하지 못하고 믿지를 않아서 반항하고 수업시간이 되면 화장실간다 보건실간다 하거나 아니면 약간욕을 섞어서 한다든지 해요 어떻게 해야 이아이마음을 잡을수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왜 선생님을 믿지 못할까요 ㅠㅠ 그 여러가지 사건에 선생님께서 관련이 있다거나 뭔가 신뢰를 깨뜨릴만한 행동을 하셨다면 그 아이와 직접 대화를 하시는게 나을것 같네요 선생님을 신뢰하지 못하는데 거기에서 또 부모님께 말하거나 해버리면 아이가 더 신뢰를 잃고 겉으로는 말 듣는척 하다가 더 삐뚤어질수도 있으니까요!! 진솔한 대화로 아이와 상담하는것이 제일 좋을것 같아요! 중 2면 예민할 때니까 더 그렇게 행동하는 것 같은데 아이를 바로 잡았으면 좋겠네요!! 고민이 얼른 해결되셨으면 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7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중2 학생이 반항을 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행동이고 믿지 못하는 것도 당연합니다. 그분이 믿음직스럽지 않은가보죠. 믿지 못하는 게 문제가 아닙니다. 예의가 없는 게 문제죠. 마음이 문제가 아니라 태도가 문제라는 겁니다. 욕을 하거나 수업시간에 일부러 자리를 뜨는 행동에 대해서 따끔하게 혼을 내고 불이익을 주세요.

  • 부모님에게 연락을 드리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지 않나 싶습니다.

    자식교육은 그래도 부모님이 시켜야하지않나싶어요.

    알아서 해결해주실 듯 합니다.

  • 위클래스 가봐서 상담 한 번 시켜보세요

    그런 아이들은 일단 심리와 마음을 치유시켜줘야해요

    여러가지 사건으로 힘든 아이한테 무작정 믿으라 해도 불신이 사라지진 않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