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영어학원은 꼭 필수일까요?

첫째가 다른과목들은 어느정도 하는 편인데 영어는 진짜 알파벳 정도 알고 있고 너무 싫어해요. 학원은 싫다고해서 방과후에 다니고 있지만 영어실력이 늘진않네요. 주변에 보면 거의 영어학원은 필수로 다니는거 같은데 진짜 보내야되나요? 학원안보내는 저를 이상하게 취급하는데 학원보내면 돈아깝지 않게 실력이 늘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방구석 척척박사 천재 갓지설입니다.

      요즘은 영어가 필수입니다.. 아이기 힘들더라고해도 가르치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학원을 보내기보다 온라인강의나 집에서 과외를하면서 아이에게 영어점수가 오른다면 용돈을 더준다던지 추가적으로아이에게 보상을 준다는 형식으로 한다면 아이가 힘들더라도 열심히 할것같습니다.

    • 영어는 언어이기 때문에 일찍할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다른과목보다도 암기하고 적용해보고 연습해야하는 양이 진짜 많아서 아무래도 체계적으로 학원보내시는게 좋아요.

      다만 아이가 하려고 하지 않는다면 학원을 보내도 실력향상이 어렵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체계적으로 노출시켜주는 어학 프로그램이 많고 집에서도 아이가 태블릿으로 공부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있으니 학원을 부담스러워 한다면 가벼운 태블릿이나 방문학습으로 시작해 보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이것도 싫고 저것도 싫다면 단어만이라도 학습하기를 권장드려요. 언어다보니.. 어휘량이 절대적인 과목입니다.

    • 안녕하세요. 신나고 활달한박각시227입니다.

      필수는 아니지만 안해놓으면 후회하는게 영어인듯해요.

      영어를 재밌고 가볍고 쉽게 배울 수 있는 학원을 잘 선택해서 또래보다 늦더라도 천천히 가르쳐보면 될듯해요

    • 안녕하세요. 듬직한코요테187입니다.

      무엇이든 일찍 배우면 좋습니다.

      그만큼 사용기간이 길어지니 늦게 배우는것보다 훨 좋다고 생각됩니다

      단, 아이가 싫어하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강요는 아이를 힘들게 합니다.힘들면 주저앉을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