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지궁금해하는물음표???
25.01.06
김장김치에 곰팡이 먹어도 되는지 궁금 합니다.
12월에 담았던 김장김치를 밖에 조금 놔두었더니
많이 익었더라구요
그래서 먹으려고 열었는데 곰팡이가 낫는데 이거 먹어도 되는지 궁금 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25.01.07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곰팡이가 피었다면 눈에 보이지않은 곳에도 곰팡이 균이 번져있을 확률이 있기때문에
최대한 많이 걷어내고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김장김치 곰팡이가 생겼다면 곰팡이 부분은 반드시 제거하고 그 부분만 버리고 곰팡이가 생긴 김치 전체를 먹는것은 피해야 합니다. 곰팡이는 일반적으로 표면에 생기지만, 내부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