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음식외에 약소금 더먹어도 괜찮을까요?
별도로 구입해서 약소금을 조금씩 먹고 있는데요.
음식으로도 염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있다고 알고있는데 , 약소금(죽염) 추가로 더 먹어도 괜찮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죽염은 우리 몸을 건강한 상태로 환원시켜 주는 환원력이 높아서 죽염을 조금씩 장복하면 체내에 쌓여 있는 독소를 배출시키고 피가 맑아져서 건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죽염은 9번 구운 죽염을 드시는 것이 몸에 좋지만 체질이나 건강상태에 따라 가려움증이나 두통 등이 올 수 있으니 복용 시 적당량을 드시기 바라며, 나트륨 성분이 혈압을 높일 수 있으니 복용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현재 어느 정도 나트륨섭취를 하고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평상시에 국이나 찌개를 많이 안 드시는 분 같은 경우는 드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음식에 이미 적당한 양의 소금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죽염이나 약소금을 별도로 섭취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식사 중 과도한 소금을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