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이소티논은 피지를 조절하는 성분이라서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눈꺼풀, 눈물에 필요한 기름 성분도 줄어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안구건조증이 심하고 각막도 염증 또는 손상이 있는 상태라면
약은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주반 즉 10일에 한 알 정도 복용하는 것이 안구건조증에 심한 영향을 주지는 않겠지만
임의로 그정도 간격으로 복용하는 것은 약효도 떨어지고 추천하지 않습니다.
여드름 염증 등의 목적이라면 이소티논 이외에 피부관련 항생제 복용 등으로
피부과 상담 후 약 변경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