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안구건조증 이소티논 복용 가능한가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얼마전까지 거의 매일 투명렌즈+ 이소티논 복용으로

안과에 가보니 안구건조증이 좀 심하고

각막부분이 터있다고 합니다 ㅜㅜ 그래서

안약을 받아왔는데

앞으로 렌즈는 낄 계획없는데, 이소티논을

1주 반에 딱 한알씩 복용하는것도 안구건조증에 악영향을 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이소티논은 말씀하신대로 복용하셔도 안구건조증에 악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안구건조증이 있는 상황에서 사용하시려면 안과의 허락아래 사용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임의 사용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이소티논은 피지를 조절하는 성분이라서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눈꺼풀, 눈물에 필요한 기름 성분도 줄어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안구건조증이 심하고 각막도 염증 또는 손상이 있는 상태라면

    약은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주반 즉 10일에 한 알 정도 복용하는 것이 안구건조증에 심한 영향을 주지는 않겠지만

    임의로 그정도 간격으로 복용하는 것은 약효도 떨어지고 추천하지 않습니다.

    여드름 염증 등의 목적이라면 이소티논 이외에 피부관련 항생제 복용 등으로

    피부과 상담 후 약 변경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