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치실 사용할 때 피가 많이 나는데 걱정이 돼요

제가 치실을 사용하는데요 그런데 생각보다 피가 너무 심하게 많이 나는데 피가 이렇게 많이 있나 또 치실을 계속 사용해도 되는지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치실 사용이 잘못되었거나 아니면 잇몸에 염증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치실을 사용할때는 치실이 잇몸에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치아 옆면을 닦아주는 것이 주 목적이고요. 그렇게 잘 사용해도 계속 피가나면 잇몸에 염증이 있어서 그런 것이니 치과가서 체크받고 스케일링이랑 잇몸치료 진행하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치실을 올바르게 적용하셨다면 해당 부위 치주염 있어 출혈 경향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경우 치실 사용 및 양치 더 열심히 해주셔야하며 이것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으니 치과적인 검진 및 치주치료 요합니다. 병원 내원하셔서 스케일링 및 치주 평가 받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