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간헐적 단식이 체중 감량 이외에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 간헐적 단식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렇게 체중 가량 이외에 간헐적 단식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게 무엇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간헐적단식으로 일정한 공복시간을 가지게 된다면 소화기관의
휴식시간을 확보할 수 있어 소화기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 외에도 여러 건강 이점이 있으며,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여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포의 자가포식 과정을 촉진하여 노화 방지와 세포 회복에 기여할 수 있고, 염증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신경 보호 효과를 줄 수 있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신적인 집중력과 에너지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