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매일선도적인라면
제가 사는 원룸쪽 골목에 가로등이 고장이 난 것인지 불이 안들어와서 밤에 아무것도 안보이는데 무섭더라구요..
이런건 어디로 말해야 고칠 수 있는건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정말탐구하는돈가스
서울이면 국번없이 120 다산콜센터로 전화하면 해결해주고 그 외의 지역이라면 안전신문고를 통해 요청가능합니다.
안전신문고 이용시 안전신고 메뉴에서 사진을 첨부하고 위치를 지정한 뒤 가로등 고장/점등 불량으로 신고하시면 담당 기관으로 즉시 접수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13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얄쌍한돌꿩87
가로등 신고는 보통 거주지 관할 지자체 홈페이지의 가로등 고장신고 메뉴로 접수하거나, 해당 구청·읍면 담당 부서에 전화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야간에는 당직실로 전화하면 민원처리 접수부에 기재되고 다음날 아침 9시에 부서 담당자에게 이관됩니다.
풍부한마녀
지역 상관없이 다산콜센터 120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도로과, 가로등 관리 부서로 연결해 달라고 하시면 되구요
안전한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확실히이상한연어
국번 없이 110 또는 거주하시는 지역의 시·군·구청 및 주민센터에 전화하여 가로등 고장을 접수하거나 안전신문고 앱, 사이트 등에서 신고할수 있어요
유난히노는꽃등심
가로등이 고장 났다면 보통 해당 구청(시청) 도로·안전 관련 부서에 신고하면 됩니다. 대부분 전화 한 통으로 접수할 수 있어요.
신고할 때는:
* 위치(주소 또는 가까운 건물명)
* 몇 번째 가로등인지(기둥에 번호가 있으면 함께)
* 증상(불이 안 켜짐, 깜빡거림, 낮에도 켜짐 등)
을 알려주면 처리 속도가 빨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