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등이 고장난 건 어디로 말해야해요?

제가 사는 원룸쪽 골목에 가로등이 고장이 난 것인지 불이 안들어와서 밤에 아무것도 안보이는데 무섭더라구요..

이런건 어디로 말해야 고칠 수 있는건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서울이면 국번없이 120 다산콜센터로 전화하면 해결해주고 그 외의 지역이라면 안전신문고를 통해 요청가능합니다.

    안전신문고 이용시 안전신고 메뉴에서 사진을 첨부하고 위치를 지정한 뒤 가로등 고장/점등 불량으로 신고하시면 담당 기관으로 즉시 접수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1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가로등 신고는 보통 거주지 관할 지자체 홈페이지의 가로등 고장신고 메뉴로 접수하거나, 해당 구청·읍면 담당 부서에 전화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야간에는 당직실로 전화하면 민원처리 접수부에 기재되고 다음날 아침 9시에 부서 담당자에게 이관됩니다.

  • 지역 상관없이 다산콜센터 120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도로과, 가로등 관리 부서로 연결해 달라고 하시면 되구요

    안전한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 국번 없이 110 또는 거주하시는 지역의 시·군·구청 및 주민센터에 전화하여 가로등 고장을 접수하거나 안전신문고 앱, 사이트 등에서 신고할수 있어요

  • 가로등이 고장 났다면 보통 해당 구청(시청) 도로·안전 관련 부서에 신고하면 됩니다. 대부분 전화 한 통으로 접수할 수 있어요. 

    신고할 때는:

    * 위치(주소 또는 가까운 건물명)

    * 몇 번째 가로등인지(기둥에 번호가 있으면 함께)

    * 증상(불이 안 켜짐, 깜빡거림, 낮에도 켜짐 등)

    을 알려주면 처리 속도가 빨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