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식욕을 조절하고 건강한 식단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제가 식단 관리를 하고 싶지만, 식욕을 조절하지 못해 과식을 자주하게되네요.
식욕을 조절하고 건강한 식단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있다면 알려주세요.
좋은 답변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욕을 조절하고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유지하여 식욕을 안정시키며 하루 3끼 식사와 간단한 간식을 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2. 식식사 전 1컵의 물을 마시면 포만감을 느끼기 쉬워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포함하여 식사 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합니다.
4. 식사 시간을 충분히 가지며 천천히 먹어 배부름을 느끼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건강한 간식을 준비해두고, 과자나 고칼로리 간식을 피합니다.
6. 식사와 관련된 감정적인 문제를 인식하고, 스트레스나 우울감이 식욕에 미치는 영향을 관리합니다.
7.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유지하여 식욕 조절 호르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 방법들을 꾸준히 실천하면 식욕 조절과 건강한 식단 유지를 도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