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건강한 식습관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은?
안녕하세요.
제가 건강 관리를 위해 식습관을 바꾸려 하지만 자꾸 실패해요... ㅠㅠ
건강한 식습관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이 있을까요?
있다면 알려주세요.
좋은 답변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서는 식단을 미리 짜두거나 영양성분표를 보고 제품을 고르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도움이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꾸준히 유지하려면 다음과 같은 실용적인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작은 목표 설정: 한 번에 큰 변화를 시도하기보다는 작은 목표를 설정해 차근차근 바꿔보세요.
2. 식단 계획: 주간 식단을 미리 계획하고, 장을 볼 때 목록을 작성하여 필요한 식재료만 구매하세요.
3. 건강한 간식 준비: 과일, 견과류, 요거트 등 건강한 간식을 손쉽게 준비해 두세요.
4. 정기적인 식사: 규칙적으로 식사하고, 너무 배고프지 않도록 간식을 적절히 섭취하세요.
5. 음식일지 기록: 자신이 먹는 음식을 기록하여 자신의 식습관을 분석하고 조절해 보세요.
6. 물 충분히 마시기: 하루에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방법들을 참고해서 조금씩 실천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