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미래도자연친화적인타조
구내염과 박탈성 구순염이 둘다 왔을 땐 뭘 먹어야 하나요?
아랫입술 안쪽에 구내염이 생겼는데 다음날 보니 아랫 입술에는 박탈성 구순염이 생겼어요 ㅠ 병원 갈 시간도 없고 해서 비타민B가 들어간 음식이나 물 같은 거 좀 챙겨먹었거든요? 아침보단 아픔이 덜 하긴 한데 고통이 덜 할라면 어떤 음식을 좀 먹어야 할까요? 그리고 이럴 때 어떤 음식을 먹으면 안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구내염과 박탈성 구순염이 함께 있을때는 그릭요거트, 삶은 야채죽, 스무디 등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피해야 할 음식은 매운음식, 신 음식, 짜거나 자극적인 음식, 알콜, 탄산음료 등이며 통증이 심할 경우는 차가운 음료나 얼음조각을 빨아먹는것도 일시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