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이유식 초기 단계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아이가 이유식 초기 단계에 들어갔습니다. 처음 이유식을 주는거라 뭔가 걱정이 많이 됩니다. 특별히 조심해야 할 부분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이유식 초기 단계이서는 알레르기 반응에 주의해야 하며 새로운 음식을 시작할 때는 하루에 하나씩 3일 간격으로 주어야 알레르기 반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감이 너무 부드럽고 가는 이유식을 제공하고 소금이나 설탕은 피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단일 재료로 시작하고 점차 다양한 재료를 시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