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송도순 별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더위 먹은건가요?더워 먹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햇날을 받으면 팔 등부분이 따끔거리고, 앉았다 일어나면 어지럽고, 잠을 적당히 잤는데,힘들고 피곤 하네요.
의욕이 업고, 매사가 힘들고 귀챦고,짜증 스럽네요
더워 먹은건가요?
어떻게 하면 좋아 질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더위 먹은 증상
1.두통
더위 먹은 증상 중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두통입니다.
머리가 깨질 것같은 통증이 오고 속이 메스꺼우면서 현기증이 나게 됩니다
2) 입맛저하
두번째는 입맛이 떨어지는데요
몸에열이 많이 생겨 소화가 잘 되지 않고 , 더부룩함을 느끼게 됩니다
3) 무기력증
더위를 먹게 되면 잠을 쉽게 들지 못하고 ,몸이 나른하면서 무기력함이 심하게 찾아옵니다
4) 피로, 변비
더위를 심하게 먹으면 갈증이 심하게 나거나 ,피로함을 굉장히 느끼게 되고 , 설사 또는 변비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더위 먹었을때 음식
1. 쑥
쑥을 연하게 달여서 꿀을 타서 청량음료 대용으로 마시면 더위 먹는 것을 예방하고 만성피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쑥은 더위 먹었을 때뿐만 아니라 변비 해소와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수박
수박은 피로회복, 해열, 해독 작용에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이뇨 효과가 뛰어난 음식인데요. 더위 속에서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갈증을 풀어 주어 더위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3. 오이
오이는 체내에 쌓인 열을 식혀주는 작용이 있으므로 더위를 먹어 지쳤을 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토마토
토마토는 비타민B, C, 칼륨, 구연산, 사과산 등이 있어서 피로를 회복하며 체력 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더위를 먹었다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몸을 차갑게 하여 열을 내려주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