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월), 주식시장 개장이 두려워요!

현재, 바이오비중이 가장높고, 그외 코스닥 중소형주 다수, 대신, 요즘 대세인 반도체 소부장없고, 원전주 역시 없고, 전력주 없는 포트라

암울하네요! 현재 -22%, 계좌 3개에 종목수는 ETF포함 약35종목입니다. 고수분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우선은 종목이 너무 많은 상황입니다

    • 일단 월요일 하락은 확정적인데 그 하락을 떠나서 종목 정리는 필요합니다

    • 또한 이번 월요일 하락시 시가총액이 작은 종목들은 10% 이상 변동이 나타나는 종목도 있을 것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멘탈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가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5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포트폴리오에 종목 수가 너무 많아 집중적인 관리가 어려우므로 우선 마이너스가 심하더라도 장기 비전이 없는 부실 중소형주부터 과감히 정리해 종목 수를 줄여야하지않을까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