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박한까마귀
더위를 유독 많이느끼는사람에게는 어떤음식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피입니다.
다른사람들에 비해 더위를 유독 많이 느끼는사람에게는 어떤음식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더위를 많이 느끼는 사람들에게는 충분한 물 섭취, 수박, 오이 등으로 수분이 풍부한 음식과 샐러드, 요거트, 민트 등의 시원한 음식이 도움이 되며, 현미, 닭가슴살, 콩류, 견과류 등으로 기운을 채울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하지만, 너무 차가운 음식, 카페인, 알코올, 기름진 음식, 매운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적절한 음식 선택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가장 먼저 추천하는 음식은 수분을 많이 함유한 과일입니다.
수분을 많이 갖고 있어 몸속 더위를 효과적으로 식혀주는 데
포도, 수박, 딸기, 메론 등의 과일이 좋은 선택이에요.
둘째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먹는 것이 좋아요.
이것은 소화를 원활하게 해줘 열을 방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보리, 귀리, 농작물, 채소 등이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셋째로는 가볍고 신선한 요리를 섭취해보세요. 더위를 피하고자 하면 고기나 지방이 많은 음식보다 생채, 샐러드, 초밥 등 가볍고 신선한 요리를 고려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