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매복 사랑니 발치 3일차에 피 고임..

매복 사랑니 발치 3일차인데요 어제는 피가 안 났는데 오늘 일어나 보니까 피가 젤리처럼 고여서 흐르고 있었어요 거즈 물고 지혈하니까 이젠 흐르진 않는데 덩어리가 너무 커져서 불편해요 그냥 피 덩어리 같은데 제거해도 되나요?

  • 1번 째 사진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해당 부분은 발치가 잘못되었다기 보다는 적절한 지혈이 안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발치 이후에 거즈를 물려주는데 이때 압박지혈이 적절히 되지 않으면 지금과 같은 현상이 자주 나타납니다. 일반인들이 그냥 제거하다가 해당 부분의 손상 및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적절히 제거하고 소독하는 것이 좋습니다. 큰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출혈이 다시 시작되었다면 혈병도 다시 생길 수 있도록 가급적 피떡은 제거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