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대화가 중요하다는 것을 아는데, 불편하면 피하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다툼이 있을 때면 항상 피하기만 하는 성향을 고치고 싶어요..(대화가 중요하다는 것을 아는데, 막상 불편한 상황이 생기면 피하는 행동을 하는게 문제라는 걸 알아요) 근데 어떻게 고치고 행동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누구하고 대화하다가 피하고 싶은지요 밖에서 다른사람하고 대화하다 불편하면 안보면 되니까 그럴수도 있어요

    그러나 가정에서 그러면 안됩니다 끝까지 듣고 있어야됩니다 끝까지 듣고 마지막에

    대답 한마디만 해도 됩니다

  • 누구나 그래요. 싫다 노 거절을 하기 힘들죠. 그래도 한번 거절의 말문 트이면 다음엔 쉽게 됩니다

    남 배려해서 그런거에요 배려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