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프로아프로
아침은 반드시 먹는 편이 좋은 것인가요?
저는 평생을 아침 식사를 잊지 않고 챙겨 먹고 있는데
차라리 아침을 먹지 않는 것이 더 좋은 것일 수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식습관의 차원에서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침 식사는 에너지 공급, 대사 촉진, 집중력 향상, 영양소 섭취, 건강한 식습관 유지에 도움을 주는 등 여러가지 장점이 있지만, 개인의 생체 리듬, 간헐적 단식의 효과, 소화 문제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식습관을 찾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침밥은 에너지 공급원이자 뇌와 근육을 활성화시키는 연료입니다. 어떤 일을 하든, 아침 식사는 필수입니다.
집중력 향상: 아침에 식사하면 뇌가 활성화되어 일상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 촉진: 아침밥을 먹으면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칼로리를 더 효과적으로 소화하게 됩니다.
체중 관리: 아침에 식사하면 낮과 저녁에 더 적게 먹을 확률이 높아져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영양소 공급: 아침밥은 영양소를 공급하는 중요한 기회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식사를 먹지않고 문제가 없거나 아침에 활동량이 많지않다면 아침을 먹지않아도 됩니다